MEDIA

뒤로가기
제목

닥터방기원,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탈모샴푸 부문 1위

작성자 닥터방기원(ip:)

작성일 2022-05-10

조회 19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한국소비자포럼이 35개 국에서 브랜드 충성도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브랜드키(Brand Key)와 함께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를 조사, 각 부문별 1위를 지난 3일 발표했다.


각 산업 카테고리별 1위 브랜드는 15세 이상의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지난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가전, 건강, 교육, 인물, 문화, 패션뷰티 등 15개의 다양한 산업군을 대상으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을 활용해 조사했다.


BCLI는 전 세계 35개 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브랜드키社의 고객충성도 측정 지표인 CLEI를 기반해 만든 모델로,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대한민국 상황에 맞춰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다. 고객의 감정적 로열티와 태도적 로열티 그리고 전환의도를 통해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조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조사의 패션뷰티 산업군 중 탈모샴푸 부문에서는 ㈜코스니즈가 전개하는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방기원(DR.BANGGIWON)이 처음 1위를 수상하며, 국내 대표 탈모샴푸 브랜드 반열에 그 이름을 올렸다.


닥터방기원은 7개의 브랜드가 치열한 경합을 벌인 탈모샴푸 부문에서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그리고 타인추천의도 등 네 개 항목에서 압도적인 점수차를 벌리며 당당하게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단일 제품으로 60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닥터방기원 랩 샴푸를 필두로 비듬샴푸와 쿨샴푸, 항산화샴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차근차근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로의 입지를 쌓아 올렸다.


자체 R&D 센터 운영으로 제품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 뿐만 아니라 H&B 스토어와 대형마트는 물론, 홈쇼핑까지 진출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스니즈 대표이사는 수상 인터뷰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품질만을 생각하며 정직하게 브랜드를 이끌어 왔다”며, “고객들로부터 상을 받아 벅차오르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다양하게 소통하면서 좋은 브랜드로 만들어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